나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빛가람동 주꾸미 맛집 요릿집에 다녀온 내돈내산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나주 '요릿집' 정보
요릿집 기본 정보
- 영업시간 : 매일 11시 30분 ~ 23시
- 브레이크 타임 : 14시 ~ 17시
- 주소 : 전남 나주시 상야2길 1층 101호
- 예약, 포장, 배달, 단체 이용 가능
- 주차장 이용 무료 (매장 바로 옆에 주차장 입구 있습니다.)
- 매장 좌석 : 4인용 테이블 8개
위치 지도
요릿집은 이번에 새로 나주 혁신도시에 생긴 깔끔한 밥집, 술집입니다.
새로 생긴 매장이다보니 깔끔합니다. 홀에서 주방 쪽에 액자처럼 트인 공간으로 요리할 때 불이 퐈이어 하고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 8개 정도 있는 작은 매장이지만 천장이 높아 개방감이 느껴졌습니다. 조명도 은은한 노란 조명이어서 경양식집 느낌이 나면서 카페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메뉴
식사메뉴로는 불쭈꾸미와 수제 왕새우튀김, 수제옛날돈가스가 있습니다.
파스타는 2인 기준이며 쉬림프 로제파스타, 게살새우 크림 파스타, 해산물 토마토 국물파스타가 있습니다.
안주는 매콤 불닭발과 누드치킨, 계란말이, 모듬감자튀김이 있고, 탕은 해물짬뽕탕, 오뎅탕이 있습니다.
음식 후기
먼저 불쭈꾸미가 나왔습니다. 불쭈꾸미 2인 기준의 양입니다. 양도 푸집하고 밥도 많이 주세요. 참기름도 요청하면 주십니다. 밑반찬으로 김치, 백김치, 시금치, 무채, 김, 콩나물국이 나옵니다.
맵기는 제 기준으로 딱 맛있게 매운정도였습니다. 이름처럼 불향이 나서 너무 맛있었는데요. 쭈꾸미도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씹혀서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습니다. 같이 나온 반찬들과 밥을 비벼서 한 그릇 뚝딱했습니다.
두 번째 메뉴는 옛날 수제돈까스입니다. 샐러드는 유자소스의 샐러드여서 상큼했습니다. 수제돈까스여서 속은 부드럽고 튀김은 바삭하게 튀겨진 것 같습니다. 사실 언니가 먹은 메뉴라서 많이 먹지 못해 잘 기억이 안 나는데 요즘 물가에 9천 원의 수제돈까스면 이것도 가성비 좋게 느껴집니다.
세 번째 메뉴는 해산물 토마토 국물 파스타입니다. 국물파스타이다 보니 거의 짬뽕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안에 게도 들어가고 홍합, 새우, 오징어 등 해산물이 들어갑니다. 청양고추도 약간 들어가서 살짝 매콤합니다. 이거 해장하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토마토 파스타다 보니 뭔가 건강하게 해장할 수 있을 것 같은 맛이랄까요? 양도 많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진처럼 버너에 나오는데 끓일수록 풍미가 더 살아나서 더 맛있어지더라구요. 파스타면도 딱 알맞게 익어 퍼지지도 않았고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재방문할 거냐라고 묻는다면 개인적으로 쭈꾸미 볶음이나 낙지볶음을 좋아해서 쭈꾸미볶음 땡기는 날에 찾아갈 생각입니다. 불향이 맛있게 나서 좋았거든요. 그리고 다른 파스타들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서 양식 땡기는 날에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나주 혁신도시 빛가람동에 위치한 쭈꾸미볶음 맛집, 파스타 맛집, 돈까스 맛집 요릿집 내돈내산 방문 후기였습니다.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플 유심 셀프 개통 진행 후기 (0) | 2024.02.06 |
---|